커리큘럼

학생의 실력과 상황에 맞춰 커리큘럼을 따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상담필수) 아래 커리큘럼은 기본 운영 방식이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휘

어휘는 학생 학습 능력이나 상황에 따라 단어장을 선정하며, 학생마다 적절한 분량의 어휘를 암기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외우는 어휘량은 회독이 진행될 수록 많아지게 되며, 최종적으로는 한 주에 단어장 1권 전체를 외우게 됩니다. 10회독이 끝나게 되면 다음 레벨의 단어장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회독1회독2회독3회독4회독5회독6회독7회독8회독9회독10회독
범위5과씩10과씩20과씩30과씩전체전체20과씩30과씩전체전체
기간12주 6주3주2주1주1주3주2주1주1주
*7회독 부터는 파생어, 유의어 포함

일주일에 한 번 단어 시험을 실시합니다. 시험에 통과하지 못할 경우, 계속해서 재시험을 실시합니다. 학원 운영 시간이 넘어가도록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 가정에 직접 방문해서 통과할 때까지 재시험을 실시하게 됩니다. (부모님 동의하에 이루어집니다.)

구문

구문 수업은 영어 문장이 어떻게 구성되며 쓰이는지 배울 수 있는 수업입니다.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영어 어순을 익히게 되며, 어휘의 쓰임 및 해석, 문법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게 됩니다.

문장을 단어 하나 하나 꼼꼼히 분석하여 왜 쓰였는지,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 지 배울 수 있으며, 학생들의 서술형 시험 대비에 특히 유리합니다.

독해

구문으로 단련된 해석 실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논리적으로 글을 이해할 수 있게 만드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글의 구조와 전개 방식을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을 학생 스스로 해낼 수 있게 지도합니다.

글의 구성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지며,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을 확실히 알게되고 부족한 점을 완벽하게 채울 수 있게 됩니다.

학습 관리(선택)

학생들은 매일 스터디플래너를 작성하여 카톡이나 디스코드 등의 매체를 통해 확인을 받고, 하루 종일 공부한 결과를 다 기록하여 오후 11시 이후에 검사와 피드백을 받습니다. 또한 매일 1시간 30분 이상 공부 브이로그를 촬영하여 학원 메일로 전송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학습 태도로 경고를 받은 학생들은 주말에 등원하여 공부시간을 채워야 집에 갈 수 있습니다.

공부 브이로그 01
공부 브이로그 02